본문 바로가기

매일성경

남은 땅, 남은 임무

남은 땅, 남은 임무

 

여호수아 13:1~14

 

여호수아가 늙어 더 이상 전쟁을 치를 수 없게 되자, 하나님은 그곳에 남아있는 가나안 족속들을 직접 쫓아내 주겠다고 약속하십니다. 여호수아에게는 마지막으로 가나안 땅을 지파별로 분배하라고 명령하십니다. 한편 요단강 동쪽에도 쫓아내지 못한 족속들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레위 지파에게는 땅이 유산으로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대신 백성이 하나님께 바친 제물이 그들의 유산이 됩니다.

 

하나님은 여호수아에게 아직 정복하지 않은 땅을 분배하라 하십니다(2~7). 이는 이스라엘 앞에 있는 미정복 지역도 하나님이 끝까지 정복하게 해주실 거라는 신실한 약속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와 우리 공동체가 하나님의 약속을 받고도 아직 정복하지 못한 것들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약속을 믿으며, 믿음과 끈기로 다시 도전합시다.

 

므낫세 반 지파와 르우벤과 갓 지파는 약속대로 요단 동편을 얻었지만, 그술과 마아갓 사람을 쫓아내지 않았습니다(8~13). 마땅히 몰아내야 할 존재와 함께 거하는 것이 결국은 자신에게 괴로움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며(33:55 너희가 만일 그 땅의 원주민을 너희 앞에서 몰아내지 아니하면 너희가 남겨둔 자들이 너희의 눈에 가시와 너희의 옆구리에 찌르는 것이 되어 너희가 거주하는 땅에서 너희를 괴롭게 할 것이요), 우리 삶에서 속히 추방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찾아봅시다.

 

Lord, help us to fight the good fight until the day of complete victory.

주님, 완전한 승리의 그날까지 선한 싸움을 싸우게 하옵소서.

 

www.su.or.kr

 

'매일성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이 바로 우리의 유산  (0) 2025.01.21
Remaining lands, remaining missions  (0) 2025.01.20
Victory Achieved Together  (0) 2025.01.17
함께 이룬 승리  (0) 2025.01.17
God who gives victory  (0) 2025.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