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성경

엘리야와 엘리사

엘리야와 엘리사

 

열왕기하 2:1~14

 

엘리야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이스라엘의 역사 속에서 하나님의 약속이 진행되었던 장소들인 길갈(5), 벧엘(28), 여리고(6), 요단강(3)을 마지막으로 둘러봅니다. 엘리야는 이 여행을 혼자 떠나려 했지만, 그의 제자 엘리사가 간청하여 그와 동행했습니다. 엘리사는 엘리야가 승천하기 직전에 스승보다 두 배가 더한 능력을 주시길 소원합니다. 엘리야가 승천한 후에, 엘리사는 스승이 남긴 겉옷을 들고 엘리야와 똑같이 요단강을 갈라지게 하는 기적을 행합니다.

 

하나님은 능력의 하나님이십니다. 엘리야를 회오리바람에 실어 하늘로 데려가셨을 뿐 아니라 엘리사에게도 놀라운 능력을 주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능력이 많으시며, 우리에게 능력을 주시는 분임을 믿습니까?

 

우리는 끝까지 열심을 내야 합니다(1~6, 9). 엘리사는 엘리야가 세 번씩이나 말리는데도 엘리야의 곁을 떠나지 않고 끝까지 따르고 갑절의 능력을 구하며 엘리야의 뒤를 이었습니다. 믿음의 선배들을 잘 따르며, 그들에게서 열심히 배워야 합니다. 우리는 최고의 멘토이신 예수님을 닮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습니까? 그리고 다음 세대를 위해서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까?

 

하나님, 저희에게도 엘리야의 갑절의 능력을 허락하시사 주님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소서! 믿음의 선배들을 잘 따르며 최고의 멘토이신 예수님을 닮게 하소서! 그리고 다음 세대를 잘 세워나가게 하소서!

 

www.su.or.kr

 

 

 

 

 

 

'매일성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사는 하나님이 주관(主管)하신다  (0) 2024.09.05
Elijah and Elisha  (0) 2024.09.03
Humility and Obedience  (2) 2024.09.02
겸손과 순종  (1) 2024.09.02
Don’t forget God’s grace, remember it, and praise God.  (2) 2024.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