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성경

하나님의 구원

하나님의 구원

 

시편 107:23~43

 

시인은 항해자들이 경험한 주님의 구원을 노래합니다. 하나님이 일으키신 큰 폭풍과 태산 같은 물결 앞에서 항해자의 모든 지혜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자신의 항해술이 아닌 주님을 의지하여 부르짖자 드디어 주님이 건져주십니다. 이어서 시인은 세상에 정의와 긍휼을 베푸시는 하나님을 노래합니다. 하나님은 억압하는 권력자들은 벌하시고, 수탈당하던 약자들은 돌보십니다. 진정한 지혜는 이런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아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을 의지하게 하려고 시련을 주기도 하십니다(23~30). 항해자들은 자신들이 감당치 못할 풍랑 앞에서 자기 지혜를 버리고 주님께 매달렸습니다. 바로 그때 하나님이 구출해주셨습니다. 당신의 인생에도 제어하기 힘든 폭풍이 눈앞에 있습니까? 하나님께 부르짖으십시오. 하나님이 반드시 소원의 항구로 인도해주실 것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이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드러냅니다(43). 사람의 선한 행위 때문에 구원하신 것이 아니라, 그들의 처지를 불쌍히 여겨 구원하셨으니 주님의 인자하심이 크고 놀랍습니다. 사람의 죄는 고통을 일으키고 하나님의 은혜는 안식을 가져다줍니다. 사람들의 탐욕과 죄가 만든 고통의 현장에 인자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전달하는 통로가 됩시다.

 

Lord God, may our suffering serve as turning points to draw us closer to You. Give us the wisdom to recognize and receive Your mercy.

주 하나님, 우리의 고난이 우리를 당신께 더 가까이 나아가게 하는 전환점이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에게 당신의 자비를 인식하고 받을 수 있는 지혜를 주소서.

 

www.su.or.kr

 

 

 

'매일성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기 앞에서  (2) 2024.10.31
God's Salvation  (0) 2024.10.30
Give thanks to the Lord  (0) 2024.10.29
주님께 감사드려라  (1) 2024.10.29
Renew Us Again!  (4) 2024.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