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Warning and Promise

경고와 약속

 

신명기 4:15~31

 

이스라엘 백성에게 약속의 땅에 들어가기에 앞서, 다시한번 호렙 산에서 나타나신 여호와 하나님을 상기시키며, 우상숭배에 대한 경고와 약속을 재확인시킵니다.

 

#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15~24절: 호렙산 불 속에서 이스라엘에게 말씀하실 때 아무 형상으로 나타나지 않으시고 오직 음성으로만 계시하셨습니다(12절). 이스라엘이 부패하여 자신들을 위해 우상을 만들어 섬기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형상을 보고 섬기는 우상숭배는 질투하시는 하나님의 '소멸하는 불' 에 진멸됩니다. 하나님은 영이시니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 드려야 합니다( 요한복음 4장 24절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니라). 하나님께서는 우상과 달리 호렙산에서 형상이 아닌 음성으로 나타나신 것처럼, 그분은 오늘날 우리에게 말씀으로 계시하십니다. 매일 성경 말씀을 통해서 이 음성을 듣고 있습니까?

 

25~28절: 이스라엘이 약속의 땅에 들어가서 여호와께 불순종하여 악을 행하면 열국 중에 흩으시고, 사람의 손으로 만든 우상을 섬기도록 내버려두십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다른 신을 섬기는 것은 하나님의 형벌 중 하나입니다(예레미야 16장 13절 내가 너희를 이 땅에서 쫓아내어 너희와 너희 열조의 알지 못하던 땅에 이르게 할 것이라 너희가 거기서 주야로 다른 신들을 섬기리니 이는 내가 너희에게 은혜를 베풀지 아니함이라 하셨다 하라). 우리가 신실하게 예배 드리는 것을 거부할 때 예배드릴 수 없는 환경에 버려지고, 죄를 범하는 자들과 함께 죄 가운데 있도록 내버려두십니다(로마서 1장 24절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저희를 마음의 정욕대로 더러움에 내어 버려두사 저희 몸을 서로 욕되게 하셨으니).

 

29~31절: 이스라엘이 약속의 땅에서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하나님을 찾으면 만나 주시겠다고 약속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자비하셔서 그 분을 찾고 그분의 말씀을 청종하는 자를 버리지도 멸하지도 않으십니다. 이런 하나님을 간절히 구하십니까?

 

Prayer

Please, let me seek You with my whole heart and soul everyday.

매일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하나님을 구하게 하소서!

 

www.su.or.kr